이상호 태백시장, 분만취약지 응급산모를 위한 안심스테이 입주식 참석

hizone-gesipan-sang.jpg

이상호 태백시장, 분만취약지 응급산모를 위한 안심스테이 입주식 참석

주성돈기자
전국 최초, 산모 맞춤형 주택, 병원 인근에서 머물 수 있는 시설...
 
지원 대상은 태백, 영월, 평창, 정선, 횡성군의 산모들로 LH와 협의 중...

 

이상호 태백시장은 3일 오전 11시 춘천시 석사동에 위치한 응급산모를 위한 안심스테이 품안애입주식에 참석했다.

 

hi_re2022.11.3._이상호 태백시장, 분만취약지 응급산모를 위한 안심스테이 입주식 참석.jpg

 

이번에 개소한 안심스테이 품안애LH가 전국 최초로 강원도내 분만 취약지역에 공급한 산모 맞춤형 주택으로 인제, 양구, 철원 등 분만병원이 없는 도내 취약 지역에 거주하는 산모들이 출산 전 3, 출산 후 3일까지 병원 인근에서 머물 수 있는 시설이다.

 

LH에서는 2023년 원주권에 안심스테이 추가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원 대상은 태백시를 포함하여 영월군, 평창군, 정선군, 횡성군의 산모들로 규모와 위치는 LH와 협의중이다.

 

안심스테이 운영을 위해 임시 거처는 LH가 제공하고 운영 예산은 강원도와 이용 지자체가 지원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임신과 출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의 고위험, 응급 산모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원주권 안심스테이 추진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