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여성 일자리 지원사업 ‘협동조합 설립 지원 벤치마킹’ 실시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여성 일자리 지원사업 ‘협동조합 설립 지원 벤치마킹’ 실시

주성돈기자
"기후변화대응지도사 협동조합 설립 지원을 위한 벤치마킹"...
 
환경교육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필요한 자료수집 및 정보 등을 공유...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심규호)은 지난 1일 강원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기후변화대응지도사 협동조합 설립 지원을 위한 벤치마킹을 대구광역시 일대에서 실시했다.

 

hi_re2022.11.1.태백시, 여성 일자리 지원사업 ‘협동조합 설립 지원 벤치마킹’ 실시(2).jpeg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기후변화대응지도사 일자리 참여자 15명은 대구환경교육센터와 더쓸모협동조합 등 2개 기관을 방문하여 주요 사업 현황을 확인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환경교육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필요한 자료수집 및 정보 등을 공유하였다.

 

벤치마킹 참여자는 환경교육 및 생태교육을 앞서 추진하고 있는 기관 방문을 통해 다양한 지식을 접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 받아 큰 도움이 되었다.”, “환경교육협동조합 설립 준비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113일부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창업 실무 교육을 5회에 걸쳐 실시하며, 사업관련성이 높은 기관에 대해 추가 선진지 견학을 12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