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사회보장급여대상자 연간조사계획 수립·시행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사회보장급여대상자 연간조사계획 수립·시행

주성돈기자
복지대상자 수급 자격과 적정성 확보 및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장애인연금, 기초연금 등 총 12종의 사회보장급여 수급자를 대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복지대상자 수급 자격과 적정성 확보 및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2023년 사회보장급여대상자 연간조사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12232022.10.18.청사 (5).JPG

 

이번 연간조사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맞춤형 기초생활보장, 장애인연금, 기초연금 등 총 12종의 사회보장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관내 기초생활보장 4,773가구, 차상위계층 1,832가구, 그 외 사회보장급여 대상자 7,042가구가 조사 대상에 포함된다.

 

시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연간 회신되는 공적자료를 바탕으로 대상자의 변동되는 소득재산을 신속히 반영하여 적정급여를 지급하고, 부적격자에 대해서는 보장비용 징수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복지대상자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보장이 필요한 대상자가 누락되거나 부적격자 선정을 방지하기위해 희망복지지원단, 사회복지협의회, 보건소 등 사회보장급여가 필요하다고 의뢰를 받은 경우, 본인 또는 가족 등과 상담하여 급여 신청을 할 수 있게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복지정책과 통합조사팀(550-3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