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시설관리공단 설립심의위원회, 공단 설립 ‘적합’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시설관리공단 설립심의위원회, 공단 설립 ‘적합’

주성돈기자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시설관리공단 설립이 적합하다고 결정...
 
설립심의위원화는 교수 등 민간전문가 등 7인으로 구성...

 

태백시 시설관리공단 설립심의위원회는 지난 1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시설관리공단 설립이 적합하다고 결정했다.

 

11181. 시설관리공단 심의위원회1 (1).jpg

 

태백시 시설관리공단 설립심의위원회는 교수 등 민간전문가, 시의원, 관계 공무원 7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사업 적정성, 경제성, 공공성 등 12개 지표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태백시 시설관리공단 설립이 적합하다는데 중지를 모았다.

 

시설관리공단으로 위탁 예정인 시설은 총 11개로 공원묘원, 화장장, 태백고원자연휴양림, 쇠바우골탄광문화장터 등이다.

 

시는 그동안 지방공기업평가원의 시설관리공단 설립 타당성 검토 결과에 따라 용역결과 검증 심의, 주민공청회, 강원도 협의를 거치는 등 설립 준비에 만전을 기해 왔다. 이번 설립 심의를 끝으로 공단 설립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조례 제정, 임원 공모 및 임명, 설립 등기 등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공공시설물의 전문적·체계적 관리를 통해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2020년부터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추진해왔다라며 최종 공단 출범까지 관련 절차를 준수하여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공공시설물 효율적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 시설관리공단 설립은 지난 2020년 공단 설립 계획 수립 후 강원도 1차 협의를 진행하였고, 2021년 공단 설립 타당성 예비 검토, 2022년 타당성 검토 용역, 2023년 주민공청회와 강원도 2차 협의를 완료하였으며, 올해 하반기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