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속도로 태백 IC 유치 희망의 빛 보여

hizone-gesipan-sang.jpg

동서고속도로 태백 IC 유치 희망의 빛 보여

주성돈기자
동서고속도로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와 함께 태백 IC 관통을 이루기 위해...
 
동서고속도로의 전 구간 동시 착공 및 조기 준공, 태백 IC 유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통오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동서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함께 태백IC 관통을 이루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rehi2. 동서고속도로 태백 IC 유치 희망의 빛 보여.jpg

 

동서고속도로는 정부가 1996년 국가 간선도로망 계획에 포함하여 발표하였으며, 전체 250km 구간 중 평택~제천 127km 구간이 2015년 개통되었고, 2023년 영월~삼척 구간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되었다.

 

지난 11일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은동서 6축 고속도로의 마지막 구간인 영월-삼척 고속도로가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챙길 것이라며 이미 개통된 평택-제천 구간에 이어 제천-영월-삼척 구간이 연결되면 산간 지역 주민들의 삶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백시는 지난 2015년부터 관련 시군과 함께 동서고속도로 추진협의회를 구성하여 동서고속도로의 조기 개통과 태백IC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협의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중앙정부에 건의를 이어오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님의 말씀대로 영월-삼척 고속도로가 추진되어 교통 인프라가 구축되면 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대체산업 등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다, “태백시는 동서고속도로의 전 구간 동시 착공 및 조기 준공, 태백IC 유치를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