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요양병원 개원, 근로복지공단 필수의료 강화 앞장

hizone-gesipan-sang.jpg

태백요양병원 개원, 근로복지공단 필수의료 강화 앞장

주성돈기자
55병상, 노령인구 의료수요 충족 의료서비스 질 개선 기대...
 
종합병원 건물 내에 위치, 다양한 진료서비스 이용 가능...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은 오는 25일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태백시에 맞춤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치한 태백요양병원의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rehi1. 태백요양병원 개원, 근로복지공단 필수의료 강화 앞장.JPG

 

개원식에는 박종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이철규 국회의원,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 유관기관·단체 임원 등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태백요양병원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장기치료가 필요한 고령·만성 질환에 대한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립한 지역 최초의 요양병원으로, 11개실 55병상과 재활치료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종합병원인 태백병원 내에 위치하여 태백병원의 진료 및 MRI, CT 등 첨단 의료장비를 손쉽게 이용 가능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 대처가 가능하다는 큰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24시간 전문적인 돌봄서비스를 통해 개인 간병인을 고용했을 때보다 경제적 부담이 적고, 최근 태백병원의 시설 리모델링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요양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태백요양병원은 시작단계임을 감안하여 55병상 규모로 개설하였으나, 추후 요양환자 수요를 감안하여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웅렬 병원장은 누구나 함께하는 최고의 공공요양병원으로서 산재근로자와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가족 같은 병원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종길 이사장은 산재보험 60주년을 맞아 태백요양병원 개원의 의미가 더욱 뜻깊다, “태백요양병원의 개원을 위해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와 성과에 감사드리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요양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들의 심리적·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