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장성·동점터널 매립식 도로 LED 표지병 설치

hizone-gesipan-sang.jpg

태백시, 장성·동점터널 매립식 도로 LED 표지병 설치

주성돈기자
교통안전과 운전자의 시인성 향상을 위핸 매립식 도로 LED 표지병 설치...
 
야간이나 어두운 터널 진입 시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해 차선이탈 등의 사고를 예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장성터널(장성동 산44-2번지)과 동점터널(동점동 산36-1)의 교통안전과 운전자들의 시인성 향상을 위한 매립식 도로 LED 표지병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rehi장성동점터널 매립식 도로 LED 표지병 설치(1).jpg

 

도로표지병이란 도로의 끝이나 선형을 표시해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하는 시설로 야간이나 어두운 터널 진입 시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해 차선 이탈 등의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설치한 매립식 도로 LED 표지병은 불빛의 반사가 있어야 식별이 가능한 일반 표지병과 달리 24시간 점등되는 발광 시설로, 시는 장성터널(89)과 동점터널(19) 구간에 총 108개의 LED 도로표지병을 설치해 교통사고 예방 및 도로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도로 통행에 안전하고 편안한 통행 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도로 내 위험요소 제거 및 안전시설물 정비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