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랜드 “생명사랑 녹색치유농장 프로그램 효과 커”

hizone-gesi-sangdan.jpg

원랜드 “생명사랑 녹색치유농장 프로그램 효과 커”

주성돈기자
농사와 나눔 활동으로 도박 중독 치유 및 재활 기회 제공...
 
엔젤농장에서 농산물을 재배해 가족과 지인들에게 기부, 유대 관계를 형성...

 

강원랜드(대표 이삼걸)가 과몰입 및 중독 피해 장기 체류자, 단도박자 2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생명사랑 녹색치유농장프로그램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hi_re강원.jpg

 

2017년부터 시행된 생명사랑 녹색치유농장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에게 농사와 나눔 활동을 통한 도박 중독 치유 및 재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올 4월부터 주 14시간 정선군 남면 엔젤농장에서 옥수수, 배추, 토마토 등 농산물을 재배해 가족·지인 및 정선군 불우 이웃에게 기부했으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적 단절을 해소하고 유대 관계를 형성해왔다.

 

이와 함께 참여자들은 정선보건소 협조를 받아 자살예방교육 건강 검진을 받았으며, 지도 강사 및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 전문가들의 도움 아래 심리 상담, 음악 치유 등의 정서 안정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참여자들은 지난여름 수확한 농산물을 사북 읍사무소에 전달해 미담이 됐으며, 11월 직접 기른 배추·무 등으로 김치를 담가 지인 및 정선군 불우이웃에게 기증하면서 프로그램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저작권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BY-SA)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이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을 포함한 자유이용을 허락합니다.단2차적 저작물에는 원저작물에 적용된 라이선스와 동일한 라이선스를 적용해야 합니다.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