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호 금주구역 지정을 위한 지역주민 의견수렴 실시

hizone-gesi-sangdan.jpg

제1호 금주구역 지정을 위한 지역주민 의견수렴 실시

주성돈기자
상습 주취자 및 음주자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솔바람 공원 1개소에 대해, 금주구역 지정을 추진 및 의견 수렴...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상습 주취자 및 음주자로 인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태백시 제1호 금주구역을 지정하기위해 오는 23일까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01hi4. 태백시 보건소 (제1호 금주구역 지정을 위한 지역주민 의견수렴) (1).JPG

 

시는 과도한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신체적·정신적 피해와 사회적·경제적 손실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11태백시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이에 황지동 소재 솔바람공원 1개소에 대하여 금주구역 지정을 추진하고자 주민 설문조사와 의견 청취 공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태백시민이면 누구나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추후 지역주민 의견에 대한 타당성이나 실현 가능성을 검토 후 오는 24일 금주구역 지정, 계도 기간을 거친 후 202411일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금주구역 지정과 관대한 음주문화 개선하여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 시민의 건강한 삶 영위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주민이 과도한 음주를 자제하여 본인과 가족의 건강과 더불어 행복까지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