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축제 한마당 개최

hizone-gesi-sangdan.jpg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축제 한마당 개최

주성돈기자
오는 20일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
 
장애인 인권현장 낭독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축제 한마당 행사를 오는 20일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1118문화예술회관.jpg

 

태백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태백시와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단체 및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750여 명이 함께 모여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식전 행사로는 태백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들과 지체장애인협회 장애인 회원들의 노력이 깃들어 있는 작품 전시회, 기타 공연, 가수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오후 1시부터는 본격적인 기념식 행사가 진행되며,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과 장애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된다.

 

식후 행사로 재작년 전국발달장애인 합창대회에서 우수상과 인기상을 수상한 태백장애인종합복지관 파랑새합창단의 노래와 농아인협회 태백시지회 수화 공연, 지체장애인 태백시지회 음악밴드 I can do it 밴드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또한 다양한 기념품이 마련되어 있는 경품 추첨도 진행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아무런 차별 없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모두가 행복한 태백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