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탄광유산에 꽃을 피우다』사진전 개최

hizone-gesi-sangdan.jpg

울산에서『탄광유산에 꽃을 피우다』사진전 개최

주성돈기자
"검은 황금 기록사진전"을 울산에서 개최...
 
탄광의 역사를 되짚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전시회...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30일까지 울산에서탄광유산에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검은황금 사진전을 개최한다.

 

11182023.4.26.검은황금 기록사진전-울산박물관 (2).JPG

 

검은황금 기록사진전은 지난해 안산에서 개최된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되는 전시회로 강원도 출향민에게는 고향의 향수를 느끼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인에게는 탄광유산(사진, 유물)을 통해 탄광의 역사를 되짚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전시회다.

 

전시회는 426일부터 오는 430일까지 5일간 울산박물관(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며 사진 및 물품 등 약 20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물품 이외에도 탁본 체험 및 교보재 조립 체험 등도 준비되어 있어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26일 첫날에는 출향도민 및 태백 및 울산 관계자 등 내빈을 초청 개회식을 개최하여 많은 인원의 축하와 관심속에서 전시회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리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는 태백시뿐만 아니라 태백삼척영월정선 등 폐광지역 출신 출향 도민을 중심으로 추진위원회가 결성되어 자발적인 동참을 통해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지원하는 등 추진 과정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출향도민분들이 그 옛날 고향의 향수를 많이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출향민뿐 아니라 전시회를 찾는 많은 분들이 탄광의 역사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다양한 매개체를 통해 탄광의 역사와 중요성을 전파하고 태백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