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을 공동우물 사업 「태백우물」 운영

hizone-gounggo.png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을 공동우물 사업 「태백우물」 운영

주성돈기자
청소년 및 시민들의 온열질환 예방 및 갈증 해소를 위해...
 
도서관, 문화의 집 등을 대상으로 필요한 누구나 시원한 물을 마실수 있어...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미희)는 무더운 여름철 도보로 이동하는 청소년 및 시민들의 온열질환 예방 및 갈증 해소를 위해 매년 마을 공동우물 사업인 태백우물을 운영한다.

 

01hi4. 마을 공동우물 사업 태백우물 운영 (1).jpg

 

마을 공동우물 사업 태백우물은 태백시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도서관, 문화의집 등)을 대상으로 물병을 비치하여 필요시 누구나 시원한 물을 받아 마실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매년 여름에만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태백우물2020년부터 2022년까지 코로나19로 인해 공공·민관기관에 생수를 비치하거나 무료로 배부하였는데 금년부터는 환경보호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다회용 물병으로 대체하여 우물을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태백우물운영 시설로는 (황지) 상장청소년문화의집 태백교육도서관 태백시립산소드림도서관 (장성) 태백시립도서관 (철암) 철암청소년문화의집 (문곡)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 있다.

 

문경희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팀장은 여름철의 고온다습한 날씨에는 누구나 불쾌지수가 올라가기 십상이고, 특히 대중교통이나 도보로만 이동하는 청소년들은 더욱 그렇다라며, “이번 태백우물사업이 누군가에게는 사소한 물 한모금일지라도 청소년 아이들에게는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존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