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국유림관리소, 유관기관 산불진화 훈련실시

hizone-gounggo.png

태백국유림관리소, 유관기관 산불진화 훈련실시

주성돈기자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 대비 유관기관 공조체계 강화...
 
3월 13일, 태백시 장성읍 산80 [장명사 일대] 에서 유관기관과 합동 진화훈련...

 

태백국유림관리소(소장 남궁석)은 태백시 장성읍 산80(장명사 일대)에서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훈련을 313()에 실시했다.

 

rehiIMG_5537.JPG

 

이번 훈련에는 태백국유림관리소, 태백시, 태백소방서 등이 참여하여 각 기관별 인력 46, 장비 4대를 동원해 협업체계 점검보완을 통한 초동진화 역량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실전과 같은 가상 시나리오를 토대로 산불 발생 일련의 과정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주요 훈련내용은 산불발생에 따른 산불협장통합지휘본부 설치 및 운영, ICT 기반의 산불지휘차량(상황관제시스템 7), 산불현장 드론 운영,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등 지상인력 투입진화로 유관기관 간 산불장비 운영 기술을 공유하고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마련하는 등 산불대응 능력을 제고했다.

 

남궁석 태백국유림관리소장은 대형산불특별대책기간 대비하여 유관기관간 유기적인 협력과 공조를 통해 산불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겠다,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인만큼 시민 모두가 불법소각을 금지하고, 화기, 인화물질을 소지하지 않고 지정된 개방 등산로를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