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플라즈마 바이오매스 발전소 완공식 개최

hizone-gounggo.png

태백시, 플라즈마 바이오매스 발전소 완공식 개최

주성돈기자
연간 발전용량 3MW 1년간 7,500가구가 사용...
 
전자파 플라즈마 토치 공법을 통해 세계 최초 발전소...

 

태백시(시장 류태호)331일 철암동에서 플라즈마 바이오매스 발전소 완공식을 개최했다.

 

21back2021.3.31.그린사이언스 플라즈마발전소 완공 (3).jpg

 

이날 완공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김무성 전 국회의원,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 한상호 글로본() 대표, 이봉주 그린사이언스파워 대표를 비롯한 8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그린사이언스파워 철암 발전소는 전자파 플라즈마 토치 기술을 활용한 가스화 발전소이며, 연간 발전용량은 31년간 7,500가구가 사용할 수 있다. 또 하루 600의 수소도 생산한다

 

이는 넥쏘 수소차 100대를 완충할 수 있는 양이다.

 

특히, 그린사이언스파워 철암 발전소는 기존 화력발전소에서 발생되는 다이옥신, 일산화탄소, 이산화황의 획기적인 저감은 물론 대기중에 발생되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전자파 플라즈마 토치 공법을 통해 획기적으로 해결한 세계 최초 발전소라는 큰 의미를 가진다.

 

또한, 강원도와 태백시는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그린사이언스의 플라즈마 원천기술을 활용한 그린수소 클러스터 사업을 태백시 5개 권역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그 첫 번째로 수소생산을 위한 실증을 현재 차질없이 준비중에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과거의 석탄산업 대신 앞으로는 세계 최초라고 하는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한 산업이 에너지 산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해서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며, 깨끗한 에너지를 통해 살기좋은 도시 태백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문순도지사는 석탄, 나무, 석유, 플라스틱 등 탄소 합성물에 이봉주 박사가 개발한 플라즈마 토치로 열을 가하여 싼 값의 수소를 만들 수 있는 세계 유일의 기술을 확보했다, “강원도는 태백지역에 2025년까지 2,727억 원을 투입하여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을 이미 세워놓고 있으며, 향후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수출길을 여는 일을 활발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사이언스파워의 3MW급 목질계 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 발전소는 25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지난 2014년 기공식 이후 7년여 만에 완공됐으며, 향후 30여 명의 상시 근무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 , , , ,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