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

hizone-gounggo.png

태백시,‘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

주성돈기자
도시재생사업 및 관광명소 적극 홍보...
 
도시혁신 사례와 도시 공간 재창조 관련 신기술 등을 소개하고 전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5일부터 시작해 오는 28일까지 4일간, 경기도 용인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도시재생 사업 및 태백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hi_re태백시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참가(1).png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올해 4회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214개 기관이 참여해 공공관, 산업관, 테마관 등 3개 부분 682개 부스를 운영하며 도시혁신 사례와 도시 공간 재창조 관련 신기술 등을 소개하고 전시하고 있다.

 

시는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주민이 만든 커피박 업사이클링 제품, 지역 전통주, 수제 맥주 등 다양한 제품 전시하고 있다.

 

또한, 태백시 관광명소가 명시되어 있는 게임을 진행하여 사은품(커피박 다육이 화분)을 증정하고 도시재생 홍보물 배부를 통해 주민주도 도시재생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특히, 지난 25일에는 태백시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원 20여명으로 구성된 주민견학단이 방문해 이번 박람회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태백시 관광명소를 홍보하고 도시재생 활성화 사례를 널리 알려 민간 참여를 확대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정주환경 개선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