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암권 캠핑장 조성으로 지역 주민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hizone-gounggo.png

철암권 캠핑장 조성으로 지역 주민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주성돈기자
지역경제 활성화, 철암단풍군락지와 고원자연휴양림과의 연계...
 
캠핑장 시설 공사를 위한 토목공사를 발주, 2024년까지 준공 방침...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024년까지 태백 고원 힐링 캠핑장 조성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0hi1. 철암권 캠핑장 조성으로 지역 주민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png

 

이번 캠핑장 조성은 철암단풍군락지와 고원자연휴양림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기반으로 하며, 일자리 및 소득원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객 유입을 목표로 한다.

 

태백 고원 힐링 캠핑장 조성사업은 철암동 103번지 일원에 총 7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38,443의 부지에 캠핑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 캠핑장은 고정식 카라반 12, 이동식 카라반 28개소, 백패킹 10개소, 야영시설과 다목적 운동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포함한다.

 

현재 시는 관련 기관, 부서와의 사전 협의 및 인허가 절차를 완료했으며, 캠핑장 시설 공사를 위한 토목공사를 발주하여 순조롭게 2024년까지 준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폐광으로 황지권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철암권역에 태백 고원 힐링 캠핑장 조성사업을 시발점으로 태백시를 전국 최고의 오토캠핑장 및 카라반 성지로의 발돋움할 것이라며, “힐링 도시 콘셉트에 부합되는 새로운 관광메카, 지속가능한 관광 경쟁력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2025년 태백시 경제 재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라며 태백 고원 힐링 캠핑장 조성에 대한 기대감과 각오를 내비쳤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