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삼척 고속도로 신설사업⌟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최종 선정!

hizone-gounggo.png

⌜영월∼삼척 고속도로 신설사업⌟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최종 선정!

주성돈기자
"국가간선도로망 동서 6축" 적기 지원...
 
국가균형발전 측면에서 강원 남부권역 열악한 교통 인프라 개선 기대...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9, 영월삼척 고속도로 신설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철규.JPG

 

영월삼척 고속도로 사업20212025 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반영된 중점 신설사업으로, 국가간선도로망 동서6(경기 평택강원 삼척) 가운데 2002년 일부 구간(경기 평택충북 제천) 개통 이후 장기간 추진되지 못했던 영월삼척 구간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2024년부터 10년간 총사업비 52,031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삼척, 태백, 정선, 영월등 강원 남부권역의 열악한 교통인프라를 개선하고 동해항과 평택항 간 동서 화물연결 등을 지원하기 위해 선정되었다.

 

이철규 의원은 사실상 수도권이 아닌 지역에서의 SOC 구축은 경제성을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에, 경제성에만 함몰될 경우 지방 SOC 사업은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강원 남부 권역의 경우 기존의 도로망이 열악하기 때문에 고속도로 건설과 같은 신규 SOC 구축사업을 추진하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다. 국가균형발전이라는 기치 아래 지역주민·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한마음으로 노력하여 마지막까지 좋은 결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철규 의원은“40여년 전 삼척군(현 동해시, 삼척시, 태백시)과 정선·영월 지역은 전국으로 무연탄과 시멘트, 어족 자원을 공급하며 국가의 생존을 담보했지만, 이제는 국가가 이 지역 주민의 생존을 걱정하고 책임져야 하는 폐광지역이자 인구소멸지역이 되었다”고 주장했다.

 

이제 강원 남부 권역 주민을 위한 최대 숙원 사업인 영월삼척 고속도로가 실제 착공을 위한 의미 있는 첫 발을 내딛은 만큼, 향후 사람과 물자가 편하게 이동하고 과거 전성기 시절의 강원 남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통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