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7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hizone-gounggo.png

태백시의회 제27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주성돈기자
환경과 및 스포츠과 등 6개 부서의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
 
다양한 종목 발굴로 다양한 계층의 스포츠 인재 육성에 기여되길...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19일 제27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농업과, 산림축산과, 시설사업소, 건축지적과, 환경과, 스포츠과 등 6개 부서의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0hi태백시의회 언론보도사진(2023.7.19.)_제270회 태백시의회 임시회(1).JPG

 

고재창 의장은 농기계 임대사업의 추진에 있어 농업인들에게 기술교육, 안전교육을 강화하여 농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하고, 농작업 기계화율을 높여 농촌일손 부족 해소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경숙 부의장은 학교 연계형 스포츠 클럽 운영에 있어 다양한 종목 발굴로 다양한 계층의 회원이 스포츠를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길 바라며, 더불어 스포츠 인재육성에도 기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창보 의원은 산림재해 예방관리에 있어 장마 또는 태풍이 오기 전 계류보전 사업이나 사방댐 신설 및 준설 사업 등을 완료하여 비 피해를 최소화 해야한다, “미완료 사업에 대해서는 조속히 사업을 마무리 할 것을 당부했다.

 

김재욱 의원은 통합공공임대주택 건립사업 추진 시 전용면적에 따라 입주요건을 명세화하고 임대계획을 세워 사전정보를 시민들에게 공유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강소농 육성지원 사업의 추진이 미진하다며, 농번기를 고려한 시기선택, 교육의 질적 측면, 태백의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 등 여 러 요소들을 검토하여 활성화 할 것을 요구했다.

 

최미영 의원은 공동주택 지원사업의 경우 미선정 단지가 있어 혜택을 못 받는 경우를 지적하며, 공동주택 단지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추후에는 예산 추가확보를 통하여 시설개선이 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구했다.

 

홍지영 의원은 고랭지 배추 대체작목 발굴에 있어 타지역과 비교우위 될 수 있는 특화작목을 발굴, 적극 홍보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