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 KTX-이음 첫차·막차 12.29, 매일 상·하행 한편씩 증편 투입 운행!

hizone-gounggo.png

이철규 의원, 동해 KTX-이음 첫차·막차 12.29, 매일 상·하행 한편씩 증편 투입 운행!

주성돈기자
14일 14시부터 레츠고레일, 코레일톡 통해 예매 시작...
 
편익 증대위해 증편 열차의 시, 종착역, 내년 상반기 내 서울역으로 변경...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10일 보도자료를 통해, ‘동해역을 0715분 출발해 청량리역에 0920분에 도착하는 KTX-이음 첫차청량리역을 2015분에 출발해 동해역에 2225분에 도착하는 KTX-이음 막차가 매일 상·하행 한편씩 증편 운행된다고 밝혔다.

 

이철규.JPG

 

그동안 주중 동해역을 출발하는 상행선 첫차가 오전 1005분이고, 서울역을 출발하는 막차가 1831분이어서 관광객 유입이나 업무용으로 이용하기에는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며 지역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배차 시간 변경을 요구해 왔는데, 기존 열차에 더하여 증편으로 해결했다.

 

이번 동해 KTX 첫차·막차 신규 투입으로 KTX를 이용하는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편익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규 의원은 관광객 유입과 지역 사회 발전이라는 KTX 개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그동안 관계부처 등과 긴밀하게 협의한 끝에 증편을 이뤄내, 시민 여러분과 동해를 찾아주시는 관광객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편익 증대를 위해 증편 열차의 시·종착역을 내년 상반기 내에 서울역으로 변경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규 투입되는 해당 열차는 14() 14시부터 렛츠코레일, 코레일톡을 통해 예매가 시작된다.

 

한편, 태백선 ITX-마음도 정차역 일부 조정(9분 단축)과 운전 시간 조정(3분 단축) 등을 통해, 청량리역태백역 간 소요 시간이 3시간 6분에서 2시간 54분으로 12분 단축되어, 29일부터 본격적인 2시간대 운행 시대가 열리게 된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