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hizone-gounggo.png

태백시의회, 제27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개최

주성돈기자
한국안전체험관, 보건과 등 7개 부서, 주요 2024년 업무보고...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 소아과의 부재를 언급, 소아과 확충에 대한 방안 검토...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25일 위원회실에서 제274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한국안전체험관, 보건과, 건강과, 복지정책과, 민원과, 회계과, 세무과 등 7개 부서에 대한 2024년 주요업무 보고를 받았다.

 

hiKT태백시의회 언론보도사진(24. 1. 25.)_제274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7).JPG

 

이경숙 부의장은 건강과에 지역 내 설치되어있는 심장충격기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필요한 순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게끔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심창보 의원은 한국안전체험관 정원 및 산책길 조성사업에 대한 공모사업 신청 시, 순천만 국가정원박람회 벤치마킹을 통한 가족휴식공간 조성과 비와야폭포까지 사업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주문했다.

 

또한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 진료과 중 소아과의 부재를 언급하며, 병원측과의 협의를 통해 소아과 확충에 대한 방안을 검토하여 소아과 진료 문제로 인한 시민 불편과 인구유출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김재욱 의원은 아이들 응급의료문제 발생 시 소방서 매뉴얼 상,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으로만 이송할 수 있는 부분을 언급하며 매뉴얼 개선 및 소아전문 진료과가 확충되어 있는 타지역 병원과의 연결 등 해결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를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청소년 안전캠프 운영에 대하여 여름뿐만 아니라 봄, 가을 등 각 계절에 맞는 미션 프로그램을 늘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상권 또한 지속 상생할 수 있는 캠프를 조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홍지영 의원은 응급환자 이송비 지원사업에 대하여 위급상황 발생 시, 시민들이 119 신고 이외에 다른 방법이 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마케팅팀과 협의를 통한 홍보 활성화에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공중보건의 처우 개선책 시행이 많이 늦은 편임을 강조하며 공중보건의 고용에 문제가 없도록 처우 개선책에 더욱 신경 써 줄 것을 요청했다.

 

고재창 의장은 한국안전체험관에 대하여 소방안전교부세 확보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주문하였고, 안전체험관의 국가운영 부분에 대하여 국회의원 협의 등 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태백시 첫생명맞이&아이키움센터 건립에 있어, 필요시 지역건설업체와 협력하여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8990-4952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