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강원본부 – 5개 지자체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hizone-gounggo.png

한국철도 강원본부 – 5개 지자체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주성돈기자
"강원도광역이동지원센터" 유휴 특수차량 활용, 협력관계 구축...
 
교통약자 이동약자 편의 증진을 위해...

 

한국철도 강원본부(본부장 신화섭)5개 지자체(원주시, 강릉시, 삼척시, 평창군 ,횡성군)는 지난 2022121() 철도 이례 발생 시 교통약자 이동약자 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하였다.

 

ahihi한국철도.jpg

 

주요 내용은 전차선 단전차량고장 등으로 인한 이례사항 발생으로 연계수송을 시행할 경우 버스택시 등 일반 교통수단 이용이 어려운 전동휠체어 이용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하여 각 지자체와의 협력을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본부 관내(만종~강릉~동해~태백) 연계수송 시행 시 강원도광역이동지원센터 전동휠체어 특수차량 중 해당 지자체 내 유휴차량이 있을 경우 전동휠체어 이용 고객을 인접 역으로 연계수송 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었다.

 

신화섭 강원본부장은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한국철도와 지자체의 관심과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앞으로도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지역 소식전국 언론의 지역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문

 

하이존뉴스(hizonenews.com)는 독자가 선택하는 가장 편안한 언론입니다.

하이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광고 문의 010-9379-0017 

주성돈 기자(hizonenews@daum.net)

 

 

0 Comments
+ 베스트 조회
+ 보석 사우나
+ 알프스 모텔
+ 해 조 림
+ 대원화로구이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